ABOUT ME

척척학사가 되고 싶은 AI 꿈나무의 블로그

Today
Yesterday
Total
  • [Java] Hangman2
    Java 2022. 2. 5. 20:00

     

     

    오늘을 기본 레이아웃을 수정했고

    이것저것 잡다한 에러들을 수정하였다.

     

     

    우선 첫번째로는,

    게임이 시작되기 전에는 글자를 제출하는 버튼을 클릭할 수 없도록 수정하였다.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Enter 버튼의 기본 설정을 disable = "true"로 설정해놓았고,

    START 버튼을 눌러 게임이 시작된 후에 submitBtn.setDisable(false);"로 버튼을 누를 수 있게끔 수정하였다.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hangman.fxml 파일

    <Button fx:id="submitBtn" layoutX="497.0" layoutY="338.0" mnemonicParsing="false" onAction="#Submit" disable="true" text="Enter" />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다음으로는 행맨이 죽었을 때, 살았을 때의 표정이 각각 다르게 나오도록 설정하였다.

     

    01

     

     

    게임을 이긴 경우에는 행맨의 얼굴과 몸 전체가 나타날 수 있도록 구현했고,

    진 경우에는 이미 행맨의 몸이 전부 나온 상태이므로 얼굴만 X로 표현되도록 구현했다.

    얼굴은 그냥 ': )' 와 'X' 표시를 90도 돌려서 표정이 되도록 구현했다.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다음 번에는 textArea에 단어 뜻을 표시하도록 바꿀 것이다.

    데이터베이스에 단어와 단어 뜻을 저장해서 불러올 수 있도록 바꿀 수 있으면 좋겠다.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+ 영상

     

    댓글

Designed by Tistory.